서울시립대학교 공고 제 2021-309 호
서울시립대학교 강사 채용 공고 (2021 학년도 하반기 )
1. 채용 분야 ( 교과목 등 ) 및 인원 : 1 개 분야 1 명
❍ 채용구분
교과목 지정형 |
지휘 분야 |
❍ 강의관련
- 수강인원 미달 등의 사유로 폐강 될 경우 강의를 담당하지 않게 될 수 있음
- 학사 운영상 교과목 및 강의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 추가로 강의할 필요가 있을 경우 , 강사와 채용부서 간의 협의에 의하여 추가로 강의를 담당하게 될 수 있음
- 신규임용 기간 만료 후 재임용 시 강좌 및 강의시수는 변동 될 수 있음
2. 지원자격
1) 공통 필수 자격
- 「 대 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 제 2 조에 따라 강사 자격 기준을 충족하는 자
예 ) 대학졸업자 ․ 동등자격자 : 연구실적 및 교육경력 연수의 합계가 2 년 이상인 경우
( 붙임파일 : 교육 및 연구 경력 인정범위 및 환산율 참조 )
- 「 국가공무원법 」 제 33 조의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지 않은 자
- 1956 년 3 월 1 일 이후 출생자
- 외국인 의 경우 외국인 출입국관리법 상 입국 자격을 부여 받고 대학 교육 기관에서 강의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춘 자
2) 채용분야별 특정 자격 요건
- 붙임파일 [ 채용 분야 ( 교과목 등 ) 및 인원 등 세부내역 ] 의 ‘ 특정 자격 요건 ’ 에 기재되어 있는 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 학문후속세대 : 박사학위 미소지자 또는 박사학위 취득 후 3 년이 경과하지 않은 자
3. 심사절차
1) 1 차 전형 ( 기초심사 ) : 3 개 분야 , 총 50 점
- 채용 분야와의 적합성 20 점 , 강의경력 20 점 , 자기소개서 및 교육계획서 10 점
2) 2 차 전형 ( 면접심사 ) : 3 개 분야 , 총 50 점
- 교육 자로서의 자세 , 면접 질의응답 , 강사로서의 인품 및 자질 등
- 심사대상 : 기초심사 통과자 ( 채용예정인원의 5 배수 이내 )
* 심사대상자의 경우 1 차 전형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으로 진행됨
4. 지원서 및 부속서류 접수
1) 온라인 접수 : 2021 . 6. 21.( 월 ) 10:00 ~ 6. 25.( 금 ) 17:00, 한국시간 기준
- 이메일 접수 : junginseo@uos.ac.kr
- 제출 서류
(1) 강사임용지원서 1 부 .( 첨부파일 작성후 제출 )
(2) 전공내역서 및 강의경력목록 각 1 부 .( 첨부파일 작성후 제출 )
(3) 자기소개서 및 교육계획서 각 1 부 .( 첨부파일 작성후 제출 )
※ 분량제한 없으며 양식일부 수정하여 작성 가능
(4) 필수 제출 서류 : 최종학력 · 경력 증명서 원본 각 1 부 .
※ 학력증명서는 최종학위만 제출
※ 경력증명서는 임용지원서에 기재된 모든 사항 제출
(5) 추가 제출 서류 : 연구실적증명 , 강의경력증명 등 자료 전체
※ 제출서류 공통사항
- 제증명 서류는 모두 원본 제출 . 다만 원본 제출이 불가피한 경우 또는 부속서류 추가 제출사항에 사본 인정 시 사본 가능
( 한국연구재단의 박사학위 등록필증 및 박사학위기는 사본 제출 가능 , 임용 후 원본 대조 )
- 외국어로 발급된 서류는 본인이 서명 날인한 번역문 첨부
- 영어 이외의 외국어로 된 증명서일 경우 번역문 첨부
5. 심사결과 통지
❍ 면접 대상자 , 최종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통지
❍ 합격자 ( 채용후보자 ) 발표 : 2021. 7. 16.( 금 ) 예정
※ 심사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6. 임용 및 대우
❍ 서울시립대학교 강사 임용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강사 임용 계약
❍ 임용기간 : 2021. 9. 1. ~ 2022. 8. 31.(1 년 )
단 , 붙임파일 [ 채용 분야 ( 교과목 등 ) 및 인원 등 세부내역 ] 의 ‘ 재임용 관련 특정조건 ’ 이 있는 경우는 대체기간으로 임용
❍ 보수 : 서 울시립대학교 전임교원 강의책임시간 및 강사료 지급규정에 따름
- 강사료 : 세액 공제전 [ 전업 강사 _ 시간당 8 만원 , 비전업 강사 _ 시간당 4 만원 ]
※ 강좌 특성 ( 강좌규모 , 실험 ․ 실습 등 ) 에 따라 강사료는 가감하여 지급될 수 있으며 , 본교 강사료 지급규정에 따름
- 방학중 급여 : 강사료와 별도로 지급예정 ( 한 학기 [15 주 , 4 개월 ] 월평균 강사료의 50%)
- 별도 수당 없음
- 강의를 하지 않는 기간에 대해서는 보수를 지급하지 않음
❍ 4 대 보험가입 : 관련 법령에 따름
❍ 재임용 관련 원칙
- 1 년 단위로 계약하여 임용하고 , 계약만료 시점에 재임용 심사를 받아야 함
- 재임용 절차는 신규임용 기간을 포함하여 3 년간 보장함
단 , 붙임파일 [ 채용 분야 ( 교과목 등 ) 및 인원 등 세부내역 ] 의 ‘ 재임용 관련 특정조건 ’ 에 해당하는 채용분야에 임용된 경우 임용기간 만료 시 당연퇴직
- 재임용 심사의 절차 및 기준 등은 본교 관련 규정 및 임용계약을 따름
7. 유의사항
❍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는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
❍ 임용예정자가 임용을 포기하였을 경우 , 심사 결과에 따른 기준을 충족한 후보자 중 다음 순위자를 임용예정자로 결정할 수 있음
❍ 구비서류가 미비할 경우 접수하지 않으며 , 접수 후 미비서류가 확인될 경우 지원이 취소 될 수 있음 . 증명서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음
❍ 제출 서류의 반환을 희망하는 경우 반환 주소지 ( 전화번호 , 우편번호 포함 ) 가 기재된 반환봉투를 부속서류와 함께 제출 ( 착불로 발송 )
❍ 본 공고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은 본교 강사 임용 등에 관한 규정 및 임용관련규정에 따름
8. 채용 , 교과목 관련 사항 등 문의
❍ 음악학과 사무실 : 02-6490-2930
붙임 1. 채용분야 ( 교과목 등 ) 및 인원 등 세부내역 1 부
2. 교육 및 연구 경력 인정범위 및 환산율 1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