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창업공지

GO
  • 621

    2022학년도 여름계절학기[청년창업과 인턴십] 실습생 모집(기간연장)  ※실습생 모집기간: 2022.5.16.(월) ~ 5.25(수) 18:00까지startupclass@uos.ac.kr / yoonsung2@uos.ac.kr로 제출 (두 곳 모두 제출)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 수강신청 X (신청인원 제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1. 개요○ 교과목 개요교과구분 교과목 학점 성적평가 담당교수 수강대상 전공선택 청년창업과인턴십 2 학점(온라인교육 10시간, 실습 160시간)S / U 이임평창업지원단장 3학년이상 - 창업학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가 아닐 경우, 전공과목으로 인정되지 않음(일반선택인정)- 졸업예정자(4학년 2학기)의 경우, 졸업사정 관계로 인턴십 기간을 고려하여 신청 ○ 교과목 이수기준오리엔테이션온라인 창업교육(10시간)현장실습(160시간)요청서류(보고서 등)활동보고회참석이수이수제출참석- 위 사항을 모두 이수하여야 ‘S‘ 성적을 부여함- 창업교육은 수료증으로 증빙(지정 사이트의 온라인강의 이수)- 현장실습은 기업 사내지도위원의 평가결과로 증빙- 오리엔테이션, 활동보고회는 코로나19 진행추이에 따라 진행방식이 변경될 수 있음(추후공지)○ 인턴십 기간 : 2022.6.27.(월) ~ 7.22.(금) 4주간 160시간(20일*8시간)- 인턴십 기간 종료 후, 요청서류 제출 필수(근무일지, 주간/종합보고서, PPT, 학점인정신청서, 창업교육 수료증, 만족도설문 등)  ○ 활동지원- 실습지원비 지급- 취업 및 경력활동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턴십 활동증명서 발급        2.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은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개별로 신청하지 않고, 기업매칭이 확정된 이후 창업지원단에서 일괄로 등록함- 제출서류 : 희망 기업체 선택 후, [인턴십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붙임파일 참조-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startupclass@uos.ac.kr / yoonsung2@uos.ac.kr)구분일자내용수강신청5/16(월) ~ 5/25(수) 18시이메일 신청(startupclass@uos.ac.kryoonsung2@uos.ac.kr)기업매칭5/23(월) ~ 5/27(금)개별면담(비대면(zoom) or 대면)수강신청 확정(계절수업료 입금)5/30(월) ~ 6/3(금)개별안내 예정※인턴십, 현장실습 교과목은 이론수업과는 별도일정으로 수강신청 절차가 진행됨※4월말 진행한 수요조사에 응답한 학생도, 이번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수강신청 됨※수요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학생도 신청 가능함 3. 신청시 주의사항○ 참여하는 기업을 자세히 확인한 후, 희망기업을 정할 것○ 기업매칭방법 : 희망기업과의 면접 진행- 희망기업과 매칭이 어려울 경우, 임의 배정될 수 있으며 해당전공 및 창업 관심분야와 다를 수 있음○ 학생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된 이후 지급- 현장실습 종료, 성적부여 등이 모두 마무리 된 이후 지급됨 (7월말 ~ 8월초)   4. 세부일정○ 아래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2022.6.8.(수) 14시 예정 2022.6.10 ~ 7.10 2022.6.27.(월) ~ 7.22(금) 오리엔테이션 ➝  온라인 교육수강➝ 기업 인턴십  진행여부 및 형태는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수료증 제출필수(학생 → 창업지원단)  160시간(4주/20일*8시간) 진행(기업 - 학생)               2022.7.25.(월) 2022.7.25.(월) 14시예정 2022.8월 중➝요청서류 제출➝ 활동보고회 및 간담회➝ 성적확정  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학생 → 창업지원단)  진행여부 및 형태, 일정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학생이 대학행정정보시스템 확인  5. 문 의 처○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02-6490-6745 / startupclass@uos.ac.kr)○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02-6490-6702 / yoonsung2@uos.ac.kr)  붙임 1. 참가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붙임 2. 2022년 여름계절학기 청년창업과인턴십 참여기업 리스트 1부. 붙임 3. 2022년 여름계절학기 청년창업과인턴십 참여기업 소개서 1부. 끝.

    창업지원단 543 2022-05-23 첨부파일 다운로드
  • 620

    2022년 세운메이커스큐브 입주자 모집 공고    세운메이커스 큐브는 세운-청계천-을지로-충무로 일대 도심제조업의 혁신을 위해 조성된 창업 입주공간으로 2017년 9월 세운상가 주변 보행데크를 따라 조성되어 운영 중에 있습니다. 2022년 5월에는 삼풍상가~진양상가 주변 보행데크를 따라 새로운 메이커스 큐브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에 세운상가 주변 일대의 도심 창의제조산업의 혁신에 참여할 ‘세운메이커스큐브’의 입주자를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모집개요 : 보행데크 내 세운메이커스큐브 14개소(붙임자료 도면 확인)■ 모집기간 : 2022. 05. 18.(수) ~ 06. 02.(목) 24:00​■ 모집방법 : 입주신청서 등 제출서류 직접 또는 우편 제출■ 주요일정 구분  기간 일정  비고  ① 공고 접수  14일  2022.05.18.(수) - 06.02.(목)  -  ② 현장 투어  1일  2022.05.26.(목)/3회  사전신청(구글폼:https://url.kr/tpl4es)  ③ 서류 심사  2일  2022.06.07.(화) - 06.08.(수)  -  ④ 서류 발표  1일  2022.06.10.(금)  개별공지  ⑤ 면접 심사  2일  2022.06.14.(화) - 06.15.(수)  -  ⑥ 결과 발표  1일  2022.06.17.(금)  홈페이지 공지, 개별공지  ⑦ 계약 체결  3일  2022.06.20.(월) - 06.22.(수)  -  ⑧ 입주 시작 -   계약 체결 이후 2주 이내 -  ​■ 입주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4. 06. 30.(2년이내)     ※ 큐브 운영계획 및 평가결과에 따라 최대 1년 연장 가능​■ 모집대상 : 창의제조산업 분야의 사업을 추진하는 창업자 또는 창업예정자, 기업연구소   ■ 문의처 - 세운협업지원센터 : 02-2273-5505 / sewoon@metaa.net - 서울특별시 균형발전본부 도심권사업과 다시세운사업팀 : 02-2133-8640 - 센터주소 : 서울시 종로구 청계천로 159 세운메이커스큐브 세운-서303

    창업지원단 1570 2022-05-20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9
  • 618
  • 617

    서울시립대학교 UOS STARTUP LOUNGE 입주기업 모집 공고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 기념관 내 UOS STARTUP LOUNGE에 입주할 기업을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2년 5월 16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1. 모집분야 및 대상가. 모집기업 : 10개(창업오피스 10실)※ 원하는 사무실 유형별로 지원 신청하되 선정 순위별로 원하는 사무실 면적 우선 선택 가능나. 모집대상 : 애니메이션, IT(정보통신), BT(생명공학), NT(나노공학), ET(환경공학), ST(우주공학),   CT(문화콘텐츠)등 신기술보유 및 고부가가치 창출형 기업다. 입주기간 : 1년라. 입주조건 : 임대료(선납) 등 2. 응모자격가. 입주자격- 기술력이 우수한 법인 또는 개인 기업나. 신청제외대상①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자로 규제 중인 자② 폐수·소음·진동 등 공해가 발생되는 업종으로 타 입주자에게 피해를 끼칠 것으로 예상되는 자③ 휴·폐업 중인 자④ 창업오피스 입주 시 단순 영업행위 등 입주가 부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자⑤ 기타 ‘〔별표1〕 1인 창업시설 지원대상 제외 업종’에 해당되는 자다. 우대조건① 서울시립대학교 구성원② 최근 2년 이내 정부에서 실시하는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창업자③ 지식서비스분야, 4차 산업혁명 해당(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등) 창업자④ 본교와 산학협력(공동 R&D, 기술이전 등)을 진행 중인 창업자3. 모집일정가. 신청서 교부 및 접수기간 : 2022. 05. 16.(월) ~ 05. 23.(월) 18:00시나. 신청서 교부 :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www.uos.ac.kr)다. 제출서류서류비고(필수) ․ 입주신청서 및 사업추진계획서 [붙임3](필수)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 [붙임4](필수) ․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필수) ․ 대표자 개인신용정보조회서(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등 조회 가능한 사이트 출력 사본 또는 캡쳐 사본)(필수)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필수) ․ 부가가치세 및 매출액 납부실적(해당자) (선택) ․ 벤처등록증, 지적재산권, 인증서, 수상확인서류 등(해당자)(선택) ․ 사업계획서에 기재된 내용 증빙 (제품, 서비스, 아이템)(선택) ․ 기타 추가 서류는 별도 제출 가능각 1부라. 접수방법 : 신청서류 작성 및 PDF 변환 후 suuwls@uos.ac.kr 제출(문의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02-6490-6745)※ 접수 마감 기한 내 제출한 서류에 한해 서류접수 결과 문자 통지마. 심사방법 :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서류심사 실시 (대면 발표심사 생략)바. 입주기업 확정 : 메일, 유선 등을 통하여 2022. 6월 중 개별 통보사. 입주시기 : 2022. 7월 중※ 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른 입주시기 변경 가능※ 기준미달의 경우 입주 정원을 채우지 않을 수 있음4. 기타사항가. 입주부담금종 류부담금액산출기준임 대 료· 창업오피스(5.84㎡) : 약 712천원 (5개실)· 창업오피스(7.95㎡) : 약 680천원 (2개실)· 창업오피스(8.35㎡) : 약 1,630천원 (2개실) · 창업오피스(44.15㎡) : 약 3,770천원 (1개실)· 교내 산정 기준(1년)· 입주 시 선납 조건(1년)공공요금 및 관리비· 임대료에 포함· 전기세, 수도세, 관리비 등- 현 임대료는 2021년 상반기 기준이며, 정책, 건물의 감가상각 등으로 변경될 수 있음. 나. 입주기업 지원사항인 프 라지 원· 공용공간 : 미팅룸, 회의실(빔 프로젝터), 커뮤니티 라운지· 사무집기 : 팩스, 복합기(복사기, 프린터, 스캐너) 등 사무기기 무료 사용 가능(단, 종이는 제공되지 않음), 개별사물함 및 무인택배함 제공· 기기대여 : 노트북, 카메라 등 대여 가능프로그램지 원· 창업교육 : 창업시장 분석, 창업절차, 사업타당성 분석 등 기업 설립부터 아이템 개발까지 창업 단계별 전문가 교육 지원· 창업컨설팅 : 창업 성장 단계에 맞는 상시적 컨설팅 지원· 창업멘토링 : 일대일 또는 업종별 전문가 멘토링 지원· 창업네트워킹 :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기창업자, 예비창업자들이 창업 정보 및 아이디어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기회 지원투자유치지 원· 투자유치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연계· 정부 R&D과제 연계 지원· 투자 매칭 자금 정보제공※ 책상, 의자, 파티션 등 집기류는 포함되지 않을 수 있음※ 코로나19 확산 양상에 따른 지원사항 변경 가능 다. 기타 문의사항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02-6490-6745

    창업지원단 698 2022-05-16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6

    2022학년도 여름계절학기[청년창업과 인턴십] 수강신청 안내  ※수강신청기간: 2022.5.16.(월) ~ 5.20(금) 18:00까지startupclass@uos.ac.kr / yoonsung2@uos.ac.kr로 제출 (두 곳 모두 제출)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 수강신청 X (신청인원 제한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1. 개요○ 교과목 개요교과구분 교과목 학점 성적평가 담당교수 수강대상 전공선택 청년창업과인턴십 2 학점(온라인교육 10시간, 실습 160시간)S / U 이임평창업지원단장 3학년이상 - 창업학 복수전공 및 부전공자가 아닐 경우, 전공과목으로 인정되지 않음(일반선택인정)- 졸업예정자(4학년 2학기)의 경우, 졸업사정 관계로 인턴십 기간을 고려하여 신청 ○ 교과목 이수기준오리엔테이션온라인 창업교육(10시간)현장실습(160시간)요청서류(보고서 등)활동보고회참석이수이수제출참석- 위 사항을 모두 이수하여야 ‘S‘ 성적을 부여함- 창업교육은 수료증으로 증빙(지정 사이트의 온라인강의 이수)- 현장실습은 기업 사내지도위원의 평가결과로 증빙- 오리엔테이션, 활동보고회는 코로나19 진행추이에 따라 진행방식이 변경될 수 있음(추후공지)○ 인턴십 기간 : 2022.6.27.(월) ~ 7.22.(금) 4주간 160시간(20일*8시간)- 인턴십 기간 종료 후, 요청서류 제출 필수(근무일지, 주간/종합보고서, PPT, 학점인정신청서, 창업교육 수료증, 만족도설문 등)  ○ 활동지원- 실습지원비 지급- 취업 및 경력활동 증빙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인턴십 활동증명서 발급        2. 수강신청 절차○ 수강신청은 대학행정정보시스템에서 학생이 개별로 신청하지 않고, 기업매칭이 확정된 이후 창업지원단에서 일괄로 등록함- 제출서류 : 희망 기업체 선택 후, [인턴십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 ※붙임파일 참조- 신청방법 : 이메일 접수(startupclass@uos.ac.kr / yoonsung2@uos.ac.kr)구분일자내용수강신청5/16(월) ~ 5/20(금) 18시이메일 신청(startupclass@uos.ac.kr)기업매칭5/23(월) ~ 5/27(금)개별면담(비대면(zoom) or 대면)수강신청 확정(계절수업료 입금)5/30(월) ~ 6/3(금)개별안내 예정※인턴십, 현장실습 교과목은 이론수업과는 별도일정으로 수강신청 절차가 진행됨※4월말 진행한 수요조사에 응답한 학생도, 이번에 참가신청서를 제출해야 수강신청 됨※수요조사에 응답하지 않은 학생도 신청 가능함 3. 신청시 주의사항○ 참여하는 기업을 자세히 확인한 후, 희망기업을 정할 것○ 기업매칭방법 : 희망기업과의 면접 진행- 희망기업과 매칭이 어려울 경우, 임의 배정될 수 있으며 해당전공 및 창업 관심분야와 다를 수 있음○ 학생활동비는 활동이 모두 종료된 이후 지급- 현장실습 종료, 성적부여 등이 모두 마무리 된 이후 지급됨 (7월말 ~ 8월초)   4. 세부일정○ 아래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함  2022.6.8.(수) 14시 예정 2022.6.10 ~ 7.10 2022.6.27.(월) ~ 7.22(금) 오리엔테이션 ➝  온라인 교육수강➝ 기업 인턴십  진행여부 및 형태는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수료증 제출필수(학생 → 창업지원단)  160시간(4주/20일*8시간) 진행(기업 - 학생)               2022.7.25.(월) 2022.7.25.(월) 14시예정 2022.8월 중➝요청서류 제출➝ 활동보고회 및 간담회➝ 성적확정  결과보고서, 학점인정 신청서 등(학생 → 창업지원단)  진행여부 및 형태, 일정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학생이 대학행정정보시스템 확인  5. 문 의 처○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02-6490-6745 / startupclass@uos.ac.kr)○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담당자(02-6490-6702 / yoonsung2@uos.ac.kr)  붙임 1. 참가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1부.붙임 2. 2022년 여름계절학기 청년창업과인턴십 참여기업 리스트 1부. 붙임 3. 2022년 여름계절학기 청년창업과인턴십 참여기업 소개서 1부. 끝.

    창업지원단 441 2022-05-16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5

    2022년 START-UP IMPACT 페스티벌 『창업특강』 개최 안내 서울시립대학교 내 창업에 관심있는 구성원에게 창업 교육 및 기회를 제공하고 본교 동문 기업의 특강을 통해 창업 문화 확산 및 창업 활성화를 제고하고자 합니다. 1) 일시 : 2022. 5. 19.(목) 12:30 ~ 14:00 2) 장소 :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가동 3층 국제회의장 3) 강연자 : 트루브앤그루브 이온 대표(서울시립대학교 도시사회학과 14학번) 4) 강의내용 : 본교 졸업생의 성공 창업 스토리(트레브앤그루브 : 제 역할을 다한 타이어들을 신발의 밑창으로 재활용, 패션 제품으로 탈바꿈해 세상을 바꾼다) 4) 신청방법 - START-UP 페스티벌 홍보사이트에서 사전 신청 작성 클릭 : https://www.si-festival.co.kr/pre-application -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은 교내 유오스토리 비교과프로그램에서 동시 신청하기(유오스토리에 신청한 학생만 별별포인트 지급 가능)- 신청기간 5월 19일(목) 12시까지로 연장 5) 기타사항- 사전신청 후 현장 이벤트 진행(에어팟, 스타벅스 텀블러 등 푸짐한 경품 행사) 6) 문의사항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02-6490-6744

    창업지원단 1720 2022-05-13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4

    2022년 START-UP IMPACT 페스티벌 『1:1 전문가 창업 멘토링』 참여자 모집  창업지원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청년창업을 육성 및 지원하고 전문 경영 컨설팅을 통해 창업 기업의 생존률을 향상시키고자 1:1 전문가 창업멘토링을 진행합니다.  1) 일시 : 2022. 5. 19.(목) 13:00 ~   2) 장소 : 서울시립대학교 100주년기념관 가동 3층 국제회의장3) 대상 : 창업에 관심있거나 궁금한 본교 구성원 및 일반 시민  4) 지원내용 :  - ​기술 관련 BM분야, 세무분야, 노무분야, 정부R&D과제분야, 사업계획서 작성 분야, 총 5개 분야별 전문가 1:1 멘토링 지원(분야 별 중복 신청 가능)  5) 신청방법 - START-UP 페스티벌 홍보사이트에서 사전 신청 작성 클릭 : https://www.si-festival.co.kr/pre-application-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은 교내 유오스토리 비교과프로그램에서 동시 신청하기(유오스토리에 신청한 학생만 별별포인트 지급 가능)- 신청기간 5월 19일(목) 12시까지로 연장  6) 기타사항- 분야별 최대 10팀 선정(신청 시 선착순 배정)- 선정 시 멘토링 스케줄 확정 후 개별 안내 예정  7) 문의사항 :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 02-6490-6703 ※ 현장에 오시면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푸짐한 상품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창업지원단 425 2022-05-13 첨부파일 다운로드
  • 613
  • 612

    2022학년도 UOS 글로벌 창업캠프 '글로벌퓨처라이저'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창업지원단에서는 본교 구성원들의 기업가정신 함양과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 스타트업들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글로벌 문제 해결 능력 및 글로벌 창업 역량을 향상시키고자 '글로벌퓨처라이저' 창업캠프를 개최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운영목적 - 스타트업, 해외 대학과의 창업 프로그램 협업으로 글로벌 문제해결 능력 향상 및 글로벌 네트워킹 기회 제공 - 서울 시내 타 대학 및 스페인 대학과의 연합 개최를 통한 글로컬(글로벌+로컬) 임팩트 창출○ 신청대상 : 서울시립대학교 재·휴학중인 학부생○ 주관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 스페인 몬드라곤 대학교, 몬드라곤팀아카데미(MTA)○ 운영 및 후원 : HBM 사회적 협동조합 / 디캠프, 아산나눔재단○ 운영일정 : 2022년 5월 24일(화)~5월 25일(수)○프로그램 - 프로그램 세부 내용  구 분글로벌 퓨처라이져(비즈니스 워크숍)  목적·기업과 대학생 간 오픈 이노베이션 이벤트·대학생, 글로벌기업가, 스타트업들이 더 많은 과제에 더 좋은 해결책을 내놓기 위해 함께 모여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에 대한 솔루션 창조  참가자·서울시립대학교 재(휴)학생 / 몬드리곤 대학교 스페인 학생들·헤이그라운드, 디캠프, 아산재단 입주기업  신청대상·서울시립대학교 재(휴)학생 24여명  진행일시·‘22.05.24.(화)~25.(수), 2일  진행장소·프론트원 5층 박병원홀(공덕역)  진행방식·영어로 진행(번역기 사용 가능)·핵심 프로그램 : 오프라인 워크숍 및 코칭/멘토링- 스타트업 챌린지 내용과 대학생 참가자의 팀빌딩  (서울시립대학교 학생과 스페인 학생 간 팀 결성 후 팀별 활동)- 학생 참가자 팀과 팀코치가 모여 솔루션을 위한 팀워킹 및 공동학습 진행- 최종 발표 및 평가·스타트업 제시 예상과제- 온라인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이벤트 기획- 마켓 리서치/페르소나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에 게릴라 마케팅/그로스 마케팅 기획- 해외 시장을 겨냥한 인스타그램 컨텐츠 제작 및 마케팅 방안 기획 - 세부일정   일자시간주제내용  1일차(5월24일)09:00∼10:00오리엔테이션프로그램 목적 및 진행 방식 안내  10:00∼12:00Team Creating challenge학생 참가자 팀 구성(서울시립대학생+스페인학생) + 팀워크숍  12:00∼14:00Co-creation challenge스타트업소개 + 과제정의 선택 + 점심시간  14:00∼16:00Customer challenge고객개발 및 가설 설정 워크숍  16:00∼18:00Real data challenge프로토타입 제작 및 시장검증 워크숍  18:00∼팀별 자율활동 및 귀가    2일차(5월25일)09:00∼10:00팀별 체크인팀별 피칭 준비  10:00∼14:00프로젝트 멘토링팀별 피칭 준비, 점심식사  14:00∼16:00Final Pitching challenge프로젠테이션 이벤트  16:00∼16:30심사결과 발표  16:30∼17:30피드백 및 정리스타트업과 대학생들 간 상호 피드백 시간  17:30∼18:00전체 사진활영 및 마감○ 모집대상 : 서울시립대학교 학부 재(휴)학생 - 모집인원 : 24명 내외 - 모집방법 : 선착순 접수(영어 능통자 우대)○ 신청방법 - 신청기간 : 2022년 5월 11일(수)~5월 22일(일) 24:00까지(기간연장) - 신청방법 : 교내 UOStory(유오스토리) 비교과프로그램 신청과 구글폼 반드시 둘 다 신청   구글폼 주소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WPYbSxPXlj341NTWYv23oHR5W4EdqxSUNbgN2xKoa5Prs1g/viewform○ 기타사항 - 공결서 발송 처리 가능(단, 출석 인정 여부는 해당 수업 교수 재량임) - 문의 : 02-6490-6744

    창업지원단 652 2022-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