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전체 메뉴닫기

사용자별 메뉴

사용자별 메뉴닫기
통합검색 검색하기

취ㆍ창업공지

화면축소기본화면화면확대인쇄하기 주소복사

GO
  • [창업지원단] "청년창업과 인턴쉽" 여름 계절 수업 신청 안녕하세요. 창업지원단에선 여름계절수업 "청년창업과 인턴쉽"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목 적 : 우리대학생의 창업 및 현장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기업현지 인턴 프로그램□ 과목개요교과구분교과목학점성적평가수강대상전공선택청년창업과인턴십2학점(강의20시간,실습160시간)S / U3학년 이상※ 창업학 전공선택 교과목, 창업학과 복수전공 및 부전공학생만 전공과목으로 인정 ※ 졸업예정자(4학년 2학기)의 경우, 졸업사정 관계로 인턴십 기간을 고려하여 수강가능   □ 일정(안)구 분내용일자이수시간비고오리엔테이션교육내용 소개 및 수업일정 안내6.24(금) -변경가능청년창업교육서울시 창업스쿨 e-러닝 기본교육(수료증 제출)6.24.(월)~7.5.(금)20시간기업 인턴십서울시립대학교 협약/지정 기업7.1.(월)~7.26.(금)20일(4주)*8시간160시간활동 보고회 활동 결과 보고회 및 만족도 조사7.31.(수)-성적확정-8.7.(수)-   □ 실습 이수자에게는 실습 지원금이 지급 됩니다. □ 신청방법 : startup@uos.ac.kr. 로 이름,학번,소속,연락처,이메일 기재 후 송부(~5/16)□ 비고 : 기존 신청자는 별도 이메일 내용데로 신청서 제출 해주시면 됩니다.   * 문의처 : 창업지원단 한원희 (02-6490-6744)
    • 한원희
    • 164
    • 2019-05-15
  • [창업지원단] 창업아카데미 수강 안내(신청자 필독) 안녕하세요^^ 창업지원단 입니다.  금일 05.13.(월) 18시~20시 부터 4회차 강의로 시작되는 창업아카데미 관련 안내를 아래와 같이 합니다.  1. 장소는 100주념 기념관 2층 창업라운지 입니다. (5층 아닙니다.) 2. 총 4회 과정 중 3회 이상 출석해야 경력활동 인정 됩니다. (출석부 서명 확인) 3. 30명 신청이 마감 되었습니다.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4. 설문지는 마지막 강의(4회차)가 끝나고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 (02-6490-6744, 한원희 담당자) 
    • 한원희
    • 142
    • 2019-05-13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캠퍼스타운사업단] 동대문구 사회혁신 창업스쿨 수강생 모집 <동대문구 사회혁신 창업스쿨 >   동대문구 사회적경제 지원센터에서 5월 24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하는 창업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본 프로그램 참여시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 그리고 동사경센터에서 공동주관하는   '지역기반 청년사회혁신 창업아카데미' 가산점이 부여됩니다.   참가신청하기 : http://eastse.net/notice/5484    
    • 양유상
    • 139
    • 2019-05-10
  • [캠퍼스타운사업단] 지역기반 청년사회혁신 창업아카데미 (2차공지)     (포스터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1차공지와 동일한 프로그램입니다.)   ❑ 개요   · 제목 : 지역기반 청년사회혁신 창업아카데미 : 창창캠퍼스   · 대상 : 창업을 계획 중인 39세 이하 청년     (1) 창업준비자: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등록을 하지 않은 5인 이하 단체(대표자가 청년이어야 함)     (2) 초기창업자: 창업 1년 이하의 개인 또는 법인사업자          (단, 사회적기업 인증 또는 신규사업자등록을 목표로 해야함)   ❑ 공모분야   · 지역창업 및 일반분야 (건축, 도시, 조경, 마을만들기, 주택공급 등) 창업   · 사회혁신분야 (사회적경제, 소셜벤처, NGO·NPO 등) 창업   ❑ 모집안내   · 서류제출 : 19. 5. 8. (수) ~ 6. 16. (일) 23:59 까지   · 서류전형발표 : 19. 6. 25. (화) 17:00   · 대면심사 : 19. 7. 3. (수) 심사시간 및 장소 별도공지   · 최종선정팀 발표 : 19. 7. 8. (월) 17:00   · OT 및 지원금확정심사 : 19. 7. 11. (목) ~ 7. 12. (금) (1박2일)   · 합격자 대상 창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진행 : 7월 ~ 12월     * 사업설명회 : 5. 7 ~ 9 서울시립대학교 자연과학관 1층 대회의실     ** 창업교과서 – 창업빨간펜 기초과정 : 5. 7 ~ 6. 11 (사업계획서 작성기초에 관한 강의 및 멘토링)     ❑ 지원내용   · 창업활동지원금 지급     지역창업 및 일반분야 ; 최소 400만원 ~ 최대 1,500만원     사회혁신분야 : 최소 1,000만원 ~ 최대 2,000만원   · 공유형 사무공간 및 주거공간 제공 (입주자 별도선발)   · 창업 인큐베이팅 교육프로그램 제공   · 전문기관 내·외부 멘토연계지원   ❑ 지원방법   · 온라인신청 : kudcc2019@gmail.com로 이메일 접수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및 관련 서류 [공고문] 및 [사업비운영지침] 참조 (→ 상단첨부문서)   · 제출방법 : 메일제목에 [분야명_팀명] 표기후 제출 (ex. [지역창업및일반분야_민트초코])   ❑ 유의사항   · 최종합격자는 오리엔테이션 및 이후 사업단에서 주관하는 교육행사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 불참시 창업활동지원금 등 본 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지원혜택이 중단될 수 있음   · 제출한 사업계획서 및 예산계획을 바탕으로 최종 지원금액 및 공간제공여부를 조정할 수 있음   · 사업계획서 (공고문 서식 3) 작성 시 희망 컨설팅 분야를 필히 기재할 것   ❑ 문의   · 지역창업 및 일반분야 (서울시립대)     Tel : 02. 6490. 6704~6     E-mail : campustown@uos.ac.kr     카톡 플러스친구 : 청년UP시대     · 사회혁신분야 (경희대)     Tel : 02. 961. 9514      · 교육 및 컨설팅 (동사경센터)     Tel : 02. 969. 9936    
    • 양유상
    • 156
    • 2019-05-09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실무 프로젝트 기반 빅데이터 전략 마에스트로 과정  서울시립대생 정원 충족 시 교내에서 프로그램 운영 교육소개 :  http://sp.hankyung.com/edition_2019/iitp/ 교육신청 : https://forms.gle/4J9rzayDx7shDWyh7  문의 : 서울시립대학교 창업지원단(02-6490-6741) 
    • 창업지원단
    • 228
    • 2019-05-08
    • 첨부파일 다운로드
  • [홍보] 2019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2019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개최 공고 2019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창업경진대회』개최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2019년 4월 26일 방 위 사 업 청 장  □(목적)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방과학기술의 민간이전 활성화 기반 마련 및 국내 창업분위기 조성 □(신청 분야) 국방 분야 및 기계/소재, 전기/전자, 정보/통신, 화학, 바이오/의료,에너지/자원, 지식서비스 등 全 산업 분야 ◦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全 산업 분야 적용 사업화 아이디어 ※ 국방과학기술 : 국방기술거래장터(http://techmart.dtaq.re.kr)에 등록된 기술 단, 과거 본 대회 수상작품(아이디어)과 유사한 아이디어는 감점 요인 있음- 첨부 참조) □(신청 자격) 개인 또는 팀(2인 이상) ◦ 대학부 : 사업 공고일 기준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 일반부 : 일반인(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창업 7년 이내 중소기업 임직원) ※ 단, 대학부 신청자 중 사업 개시 7년 이내 중소기업의 임직원(4대 보험 가입자 및 기업 대표자)이 포함될 경우 일반부로 접수 □(신청 접수) ◦ 신청기간 : 2019. 4. 29(월) ~ 2019. 6. 14(금) 24:00 까지 ※ 상기 일정은 주최 측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신청방법 : 참가신청 서류 일체(별지 제1호 서식 ~ 별지 제4호 서식)를 작성하여 제출 ※ 단, 별지 제5호 서식 추가 제출시 ‘사업성 평가’ 가산점 부여   ➀ 대회 홈페이지(www.dapa-startup.kr) 접수 방법 ※ 추후 홈페이지 오픈 예정(5월 중), 첨부파일 접수 시 첨부 파일명 작성(아이디어 제목_이름) ※ 접수확인 여부는 제안자 접수 후 문자 메시지(SMS)로 접수내용 통보 ➁ 대회 설명회 참석 시 현장 접수 방법 ※ 대회 설명회 현장에서 직접 참가신청 서류 일체를 작성하여 현장 담당자에게 접수     □ (대회 일정) 구 분 시 기 내 용 대회 설명회 및 홍보 4월 29일 ∼ 6월 14일 On · Off line 홍보 및 대상별 맞춤형 설명회 실시 참가자 접수 6월 14일 (24:00 까지) - 대회 설명회 참석 시 현장 접수 또는, 대회 홈페이지(http://www.dapa-startup.kr) 접수 ※ 추후 홈페이지 오픈 예정(5월 중) 1차 서류 심사 (아이디어) 6월 18일 전문가 심사위원 구성 후 1차 서류 검토 및 심사2차 워크샵 심사 진출 팀 선정 선정 결과 홈페이지 또는 유·무선을 통해 공지 ※ 1차 서류 심사 통과자가 워크숍 불참석 시 본선 진출 자동 탈락 2차 워크숍 심사 (사업 계획서) 6월 20일 ∼ 21일 (1박 2일) 본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고도화 및 아이디어 시장 검증 교육 실시 기술/사업화 전문가(멘토)와 참가자의 팀워크 형성 국방과학기술 활용 사업 계획서 작성 및 발표 ※ 장소(서울 및 경기지역)는 추후 공지 전문가 심사위원 구성 후 사업 계획서 심사최종 본선 진출 팀 선정(대학부 / 일반부 총 16개 팀 내외)※ 선정 결과 워크숍 현장에서 공지 시작품 제작 및 기술사업화 지원 6월 22일 ∼ 7월 8일 최종 본선 진출 팀을 대상으로 시작품 제작(MVP) 비용 일부 지원 기술/사업화 전문가(멘토) 지원 및 기술사업화 컨설팅 지원 본선대회 및 시상식/시작품 전시 7월 11일 ∼ 7월 14일 본선대회 및 시상식(7월 11일∼13일)시작품 및 사업 계획서 발표 평가, 최종 심사 종료 후 시상식 개최 시작품 전시(7월 11일∼14일)※ 행사기간 동안 시작품 미 전시 및 수상 후 전시인원 부재 시 상금 지금 보류 ※ 상기 일정은 주최 측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대회 설명회 및 워크숍) ◦ (대회 설명회 및 워크숍) 일정 및 장소는 추후 공지 - 대회 설명회 시 전반적인 대회 안내 및 국방기술거래장터 등록 기술에 대한 설명을 통해 참가자의 이해를 돕고, 사업화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 제공을 통해 현장에서 참가자 신청서 접수를 병행 - 1차 서류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참가자와 기술/사업화 전문가(멘토)와의 팀워크를 형성하고 국방과학기술을 활용한 사업화 아이디어 고도화 사업 계획서 작성 및 시장 검증 교육 워크숍 수행 ※ 워크숍 개최 여부 / 일정은 주최 측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음 - 워크숍 과정 중 2차 사업 계획서 심사를 통해 최종 본선 진출 팀 선정※ 1차 서류 심사 통과자가 워크숍 불참석 시 본선 진출 자동 탈락 - 워크숍 참가자에게는 수료증 교부 ※ 대회 설명회 및 워크숍 개최일정은 대회 홈페이지(http://www.dapa-startup.kr)를 통해 공고   □(시상내역 및 후속 지원) ◦ 상장 및 창업 지원금 (대학부와 일반부 분리 시상) 구분 대학부 일반부 금액 인원 금액 인원 최우수상 1,500만원 1 팀 2,000만원 1 팀 금상 1,000만원 1 팀 1,500만원 1 팀 은상 6000만원 2 팀 700만원 2 팀 동상 300만원 4팀 400만원 4 팀 합 계 16개 팀 / 총 11,400만원 ※ 시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 ※ 수상 적격자 부재 시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수상자 특전 - 방위사업청장상 수여 - 범정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본선자격 부여(최우수상 수상자에 한함) - 국방과학연구소 기술이전 시 특전 부여, 사업화 교육 프로그램 지원 □(유의 사항) ◦ 개인 또는 팀 단위 응모 가능하나 대학부 팀 단위 응모 시, 팀원 모두 대학부 신청자격 요건(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을 만족해야 함 ◦ 타 기관에서 실시한 공모에서 이미 채택된 동일 창업 아이디어는 대상에서 제외 ◦ 일반부 신청 시 소속기관(기업)이 권리를 보유한 기술제안은 제외 □(참고 사항) ◦ 최종 3차 본선대회 및 시상식은「2019 국방과학기술 대제전」부대 행사로 실시   행 사 명 ㅣ 일    시 ㅣ 장    소 ㅣ 대    상 ㅣ 행사내용 ㅣ         「2019 국방과학기술 대제전」 2019. 7. 11 ∼ 7. 14, 4일간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1층 북문) 국내‧외 산학연 및 초중고, 대학생, 일반인 등 국방기술을 활용한 창업 경진대회, 국방벤처 아이디어 경진대회, 미래도전 기술 개발 과제공모발표회, 핵심기술개발 성과 발표회, 국방 드론 SW코딩 경연 / DAPA 로봇 경연, 밀리터리 페스티벌(수출진흥 홍보기획전 등) □(문의) ◦ 경진대회 운영 문의 : 행사 사무국(02-521-6694, 070-4210-5594) 방위사업청 기술정책과(02-2079-6391, 6398), 국방과학연구소(042-607-6053) ◦ 기술멘토링 문의 : 국방과학연구소(042-607-6053), pbg@add.re.kr
    • 정태석
    • 128
    • 2019-05-03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창업지원단] 1학기 창업아카데미 접수 안내 안녕하세요^^ 창업지원단 입니다.  우리대학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아카데미가 5/13~6/3, 매주 월요일 18시부터진행 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대  상 : 창업에 관심있는 우리대학(원)생 * 휴학생 포함- 장  소 : 100주년기념관 2층 창업라운지- 내  용 : 과학적 창업방법론 '린 스타트업'(최근 대기업 신제품개발시 도입 추세)- 접  수 : 4.29.~5.12.(대학행정시스템 -> 비교과프로그램 신청)- 인  원 : 20명 내외  
    • 한원희
    • 257
    • 2019-04-30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창업지원단] 여름계절학기 "청년창업과 인턴쉽"과목 수요조사 안녕하세요.창업지원단 입니다.  2019학년도 여름학기 '청년창업과 인턴쉽'과목 개설을 위한학생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께서는 첨부파일 양식 또는 이름/학번/학과/학년/연락처/이메일 주소 를 startup@uos.ac.kr.로 5/2(목) 15시 까지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 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 한원희
    • 218
    • 2019-04-29
    • 첨부파일 다운로드
  • [캠퍼스타운사업단] 창업빨간펜 기초과정 수강생모집   ❑ 개요      · 제목 : 창업빨간펜 기초과정 : 창업교과서    · 교육기간 : 2019년 5월 14일 ~ 6월 11일 (약 6주간)    · 장소 : 서울시립대학교 제1공학관 창의공학설계스튜디오 I (115호)    · 대상 : 창업을 계획 중인 지역청년 또는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생   ❑ 모집안내      · 참가신청 : 19. 4. 29 (월) ~ 5. 10 (금) 18:00    · 오리엔테이션 : 19. 5. 7 (화) 18:00 / 서울시립대학교 제1공학관 창의공학설계스튜디오 I    · 온라인접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청년UP시대 공식계정” 검색 후 프로필화면 ‘참여하기’ 클릭       서울시립대학교 홈페이지 ‘취·창업공지’ 게시판 확인 후 하단부 '수강신청하기' 링크 클릭      * 서울시립대학교 재학생의 경우, 참가신청 외 별도로         대학행정정보시스템(wise.uos.ac.kr) 에서 비교과 프로그램에 신청해야 학생활동경력을 인정받을 수 있음         (5월 中 대학행정 > 비교과교육 > 비교과교육프로그램신청 탭에서 주관부서 '캠퍼스타운사업단' 으로 확인가능)       ** 전체 강의 중 70% 이상 참여시 수료증 발급 및 연계사업 가산점부여가 가능함   ❑ 혜택      · 수료증 발급 및 학생활동경력 인정    · ‘지역기반 청년사회혁신 창업아카데미’ 참가시 가산점 부여    · 현업 대표님들과의 네트워킹, 멘토링 기회 제공    · 저녁제공   ❑ 강의일정   회차 날 짜 주 제 1 5월 7일(화) 오리엔테이션 (창업 왕초보를 위한 창업 핵심 노하우 - 꿀팁) 2 5월 14일(화) <대학생에서 카카오 20억 투자유치까지> 특강 나만의 비즈니스 모델 만들기 기초 만들기 3 5월 16일(목) <쉐어하우스, 공간 운영 사업 노하우> 특강 스타트업, 사회적기업 사례를 통한 창업 인사이트 4 5월 21일(화) <연예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40억 투자유치 노하우> 특강 나만의 사업계획서 기초 - 자금 조달 5 5월 23일(목) <1인 크리에이터, 온라인 마케팅 노하우> 특강 나만의 사업계획서 기초 - 마케팅과 영업 6 5월 28일(화) <도시 공간 활용 꿀벌, 양봉 사업 노하우 > 특강 나만의 사업계획서 기초 - 사회적가치와 소셜벤처 7 5월 30일(목) <영어교육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모바일 비즈니스> 특강 나만의 사업계획서 기초 - 수익모델과 가격 8 6월 4일(화) <1인 제조업 시대, 나만의 시제품만들기 MAKER> 특강 나만의 사업계획서 기초 - 시제품 기획과 개발 9 6월 7일(금) <투자자, 심사위원에게 사업 발표 노하우> 특강 사업계획서 기초 - 발표 준비 10 6월 11일(화) 최종발표회, 팀별 발표, 경진대회 진출 준비 세부 강의계획서는 상단 첨부문서 참조     ❑ 문의      · Tel : 02. 6490. 6704~6    · E-mail : campustown@uos.ac.kr    · 카톡 플러스친구 : 청년UP시대   ❑ 수강신청하기       → https://forms.gle/TW8XCittejW8z3n27 
    • 양유상
    • 522
    • 2019-04-24
    • 첨부파일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