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축제

젊음과 열정으로 역동하는 캠퍼스에서 성숙한 대학문화를 꽃피워갑니다.

대동제

대동제 이미지

대동제는 매년 5월 중순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벌어지는 시대인(市大人)들의 가장 큰 축제로 학생들 스스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 비로소 “大同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 기간 벌어지는 주요 행사들을 살펴보면 개막 전날 밤 장산곶매 가요제로 한층 분위기를 띄운 후, 장승굿판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대동 한마당이 벌어집니다. 교내 곳곳에서는 동아리, 학과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각종 거리문화행사와 다양한 학생참여 이벤트가 진행되고 중앙무대의 인기가수 초청공연은 대동제의 화려한 대미를 장식합니다.

주요행사
  • 대동제 전야제 및 장산곶매 가요제, 장승굿판, 개막제(학자 문화제, 동아리 공연), 율동제, 통일문화한마당, 학부과 부스행사, 동아리 이벤트, 학술전시행사, 대동제 폐막제

인향제

인향제 이미지

인향제는 서울시립대 50여 개 중앙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벌어지는 동아리 문화축제로서 매년 10월 경 교내 곳곳에서 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여름방학 동안 동아리마다 연마해 온 자신들의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주요행사

도서전시, 무료영화 상영, 각종 이벤트, 사물놀이패 · 댄스동아리 · 그룹사운드 공연, 섭외 가수 초청공연 등

전농문화체전

전농문화체전 이미지

당초 체육행사가 중심이 되어 출발한 전농문화체전은 현재 체육행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호응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역시 이 기간 동안 교내의 최고 관심사는 각종 체육행사들입니다. 축구, 농구, 발야구, 족구 등의 구기종목 중심으로 과 대항 토너먼트로 벌어지는 체육행사는 매 경기마다 멋진 플레이와 응원을 연출해 왔습니다.

주요행사
  • 체육행사 : 축구·농구·발야구·족구 본선 및 결선
  • 문화행사 : 야외영화제, 문예공연, 초청가수 공연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학생과02)6490-6213 업데이트 : 2021-12-14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