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국제도시과학대학원

대학원소개

홈페이지 (국문) 홈페이지 (영문)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서울시립대학교의 도시과학 특성화를 바탕으로 해외건설, 도시정책, 국제개발협력에 필요한 이론과 실제를 심도있게 공부하여 서울시와 글로벌 커뮤니티의 발전에 기여하는 유능한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이곳에서는 건설, 인프라, 도시개발, 환경, 국제개발협력 관련 업무에 종사하는 공무원과 공기업 종사자 그리고 민간 전문가들이 수학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KOICA, 환경부, 국토부의 지원으로 개발도상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MUAP(Master of Urban Administration and Planning), MUD(Master of Urban Development), MGLEP(Master for Global Leaders in Environmental Policy), MIPD(Master of Infrastructure Planning and Development) 등 4개의 석사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은 내국인과 외국인 공공부문과 민간부문 전문가가 함께 배우고 교류하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플랫폼이라고 자부합니다.

국제도시과학대학원에서 해외건설, 도시정책, 국제개발협력에 필요한 국제적 안목을 배양하는 동시에 세계 60여개 국가의 공무원들과 네트워킹을 쌓아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하시기 바랍니다.

석사과정 개설현황

석사과정 개설현황으로 각 학과의 전공별 석사과정의 개설현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학과명 전공 석사과정
글로벌건설학과 글로벌건설경영
글로벌건설
엔지니어링
글로벌인프라개발
첨단녹색도시개발학과 첨단녹색도시개발
국제개발협력학과 국제개발협력
국제도시개발프로그램 도시행정및계획(MUAP)
도시및지역개발정책(MURD)
글로벌환경정책(MGLEP)
글로벌인프라계획및개발(MIPD)

일반대학원 박사과정 개설현황

박사과정 개설현황으로 각 학과의 전공별 박사과정의 개설현황의 정보를 제공하는 표
학과명 전공 박사과정
국제도시개발학과(학과간 협동과정) 국제도시개발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국제도시과학대학원02)6490-5138 업데이트 : 2024-01-12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