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상단메뉴 가기

서울시립대학교

메뉴 ENG 검색

예술체육대학

예술체육대학

홈페이지 (국문)
인간의 문화적 생활 향상을 위한 문화 리더는 바로 나

인류의 문화적 생활 향상을 기초로 한 예술, 체육 영역의 이론과 실무를 실제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연구 토론하여 예술, 체육분야의 지도자적인 인격을 완성한다. 전문인으로서의 자기계발을 통한 창조적 사고능력을 기르고 국가사회 및 인류문화와 더불어 삶의 질 향상에 공헌할 지도자를 육성한다.

전화번호(02)6490-2902

팩스번호(02)6490-2905

교육목표

1. 세계 전통문화 창조에 앞장서는 예술, 체육지도자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대응할 고유의 예술적 가치를 창조하고 스포츠의 과학화를 통하여 예술, 체육의 선진화를 추구해 나아가는 세계 경쟁력 있는 지도자를 육성, 배출한다.
2. 적극적 자기계발과 창조적 사고능력을 지향하는 전문인
이론과 실제를 통한 적극적 자기계발을 체계화하여 예술, 체육인으로서의 풍부한 자질을 배양하고 창의적 사고능력의 전문가를 지도, 육성한다.
3. 도시 문화예술과 체육발전에 기여하는 봉사자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도시문화를 예술과 체육을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시민사회로 만들어 가며,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는 봉사자를 지도, 육성한다.

학과소개

  • 음악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music

    음악학과는 1983년에 개설되어 체계적인 음악교육과 실제로 참여하는 연주활동 등을 통하여 창조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현재 7명의 교수가 재직 중이며 9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여 많은 졸업생들이 전문 음악인이나 음악지도자 등으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 등을 통해 더 깊고 전문적인 학문의 길을 걷고 있다.

    학생들은 매년 정기연주회 및 정기오페라 등 여러 차례의 학과 공식 연주회를 통해 졸업 후 진로를 선택하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본적인 요소를 배울 수 있으며, 오케스트라 정기연주, 오페라 등 학과와 학교 기획연주에 대한 연주기획 및 홍보방안 등에 대한 토론 등의 참여를 통해 전문음악인 양성의 목표를 두고 있다. 학과의 재학생만으로 구성된 피아노학회, 성악연구회, 관악앙상블, 현악앙상블 등의 연구회는 정기적인 연습과 연주회를 통해 학과 수업에서 얻은 음악적 지식을 심화할 수 있는 더욱 유익하고 효율적인 학습 및 연주 경험을 쌓고 있다.


    학과사무실 : 02)6490-2930~2

  • 디자인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design

    디자인학과는 교육이념을 근간으로 하여 인간의 삶을 보다 윤택하고 편리하게 하고 조형적, 심리적, 과학적 탐구를 통한 미적, 문화적, 실용적 가치를 창출하는 교육을 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본 학과에서는 실용학문으로서 디자인을 크게 산업디자인과 시각디자인으로 분리하여 효율적인 전공교육을 시키고 있습니다. 산업디자인 전공은 인간이 사용하는 제반 도구와 제품 및 생활환경을 대상으로 목적에 부합되는 심미적, 창조적 사고에 바탕을 둔 경제적이고 편리한 제품 및 환경디자인을 합리적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연구하게 하는 교육을 합니다.

    시각디자인 전공은 인간과 환경의 조화로운 삶을 창조하기 위해 이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조형적이면서 과학적인 방법으로 시각화하는 전문교육과정으로 제너럴그래픽 디자인 분야와 일러스트레이션, 그리고 멀티미디어 디자인 분야에서 다양한 시각문화의 프로페셔널 디자이너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906~7

  • 조각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sculpture

    조각학과에서는 창의적인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시각예술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리더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핵심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조각학과 교과과정은 학습자 중심으로서, 순수 예술 분야의 전문성과 창의성 그리고 일반 사회와의 소통을 통한 새로운 유형의 문화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한국 조각문화 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조각과 관련된 교수 요원, 조각가, 큐레이터, 방송국 미술 분야 프로듀서, 무대미술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916~8

  • 스포츠과학과 홈페이지https://www.uos.ac.kr/sports

    스포츠과학과는 2002년 개설되어 지식 정보화 시대의 스포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능력 배양과 선진국형 복지를 구현하고,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할 21세기형 스포츠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도시과학 특성화대학의 특성을 기반으로 고령사회에 대비하고, 국가 및 도시의 스포츠 인프라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하며, 21세기 여가 중심 사회의 스포츠레저를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노인건강관리, 스포츠경영 및 행정, 전문 생활체육 지도자 분야를 특성화하여 세계적인 스포츠 전문 학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학과사무실 : 02)6490-2945~6

이 표는 현재 페이지의 담당부서 및 담당자의 연락처 정보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내용문의 예술체육대학02)6490-2903 업데이트 : 2024-02-29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등록
· 등록 의견은 적정성 검토 후 반영 합니다. 결과회신이 필요한 경우 이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한 의견등록이 필요한 경우는 메일로 제출 가능합니다. (e-mail : webmaster@uos.ac.kr)
· 홈페이지 내용수정 및 개선의견 이외의 내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의견
(0 / 100)